송파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 글자크기 확대버튼 축소버튼

구청장에게 바란다

홈 > 공감과 소통 >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에 기반을 둔 구민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제목 잠실운동장 해외입국자 선별진료소를 반대합니다! 막아주세요! 접수번호 2020-1141
작성자 조** 작성일 2020-04-03 조회 55
첨부파일  
하루 1600명에 달하는 해외 입국자들이 다 송파구민이랍니까?


입국시 공항에서 무증상 판정을 받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운영하겠다고 하지만
코로나 19의 잠복기간이 최소 2주인 것을 생각하면,
입국 당시 증상을 보이지 않는 무증상 환자나 잠복기 환자의 숫자는 무시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무증상 환자들을 선별 진료소로 이동하는 과정을 개인의 재량에 맡기고 있는 상황에서
인천에 있는 공항에서 송파로 이동하기까지,
무증상 환자나 잠복기 환자가 얼마나 많은 경로를 거치며 이동하게 될까요?

코로나가 심각단계로 격상되고
확산을 막기 위해 잠실 벚꽃 축제도 취소하고, 석촌호수 인근도 출입을 통제하고 있는 마당에
대규모 단지가 인근에 있는 종합운동장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하는 것이 과연 무슨 짓입니까?
그 지역 주민들의 안전은 생각 안하시나요?

해외 입국자들을 통한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인천 공항에서 최소 한 시간 이상이 걸리는 잠실 종합운동장에 선별진료소를 설치할 것이 아니라,
이들의 이동 경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공항 내부나 인근에 선별 진료소를 설치하여
강제적으로라도 그 곳에서 2주간의 격리기간을 거치도록 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게다가 1600명에 달하는 해외 입국자가 전부 송파구민인 것도 아닌데
지역구별로, 자기 지역의 해외 입국자를 관리감독하는 체제로 가야지,
모조리 송파구에 모아두겠다는 건 도대체 무슨 의도입니까?
이런 걸 코로나 대응책이라고 제시하는 서울시도, 그걸 묵인하는 송파구청장과 공무원들도 어이가 없습니다.

67만에 달하는 송파 구민과
강동, 강남 등 인근 지역의 주민들의 건강과 생명을 위협하는 잠실운동장 해외입국자 선별진료소 설치를 강력히 반대합니다.
송파구청장은 본인이 해야할일을 하세요!
본인이 제시한 공약인 '안전한 송파!', 꼭 지키세요!
1차 답변
○ 안녕하십니까? 송파구청장 박성수입니다.


○ 우리 구정에 따뜻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종합운동장 워킹스루 선별진료소와 관련하여 보고 받고, 답변드리겠습니다.

○ 코로나19 신규확진자 중 해외입국자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질병관리본부에서는 모든 해외입국자를 대상으로 안전보호앱을 통해 소재지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이와 관련하여 서울시에서는 무증상자에 대해서도 진단검사를 받은 후 귀가하도록 권고하면서 이를 위해 공항과 서울시 8개 권역을 연결하는 버스를 운행하고, 잠실 종합운동장에는 입국자전용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종합운동장 워킹스루 선별진료소는 초반에는 혼선이 있었으나, 현재 해외입국자 중 자차를 이용하는 송파구민만을 대상으로, 서울시에서 의료진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 또한 진료소 출입시 차량으로만 이동하고, 출입구를 서문으로 한정함으로써 일반 주민들과의 접촉가능성을 최대한으로 낮추었습니다.


○ 종합운동장 워킹스루 선별진료소 운영과 관련하여 송파구민들의 의견을 서울시와 지속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송파구민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 구정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사회적 거리두기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내는데 함께 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 이와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워킹스루 ‘잠실 진료소’ (02-2240-888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 4. .

송파구청장 박 성 수 드림.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잠실에 대재앙을 오게하렵니까
다음글 [다중이용시설이 밀접해있는 도심 한복판의 종합운동장에 <해외 입국자전용 워크스루 선별진료소>설치를 강력 반대합니다]
담당부서 : 감사담당관 민원지원팀(소통민원실)
문의 : 02-2147-3115 팩스 :

만족도 평가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